가을·겨울 별미 송어, 이렇게 먹어보세요

 연어의 사촌, 송어를 아시나요? 10월~2월이 제철인 송어는 살이 단단하고 고소해 회로도 먹고 구이나 매운탕으로도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민물고기입니다. 민물고기면 기생충 때문에 회로 먹으면 안되는 거 아니냐고요? 송어를 회로도 즐길 수 있는 이유와 함께 다른 조리 방법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송어 회로 먹어도 괜찮은 이유

송어를 회로 먹어도 괜찮은 이유는 국내에서 유통되는 대부분의 송어는 바로 양식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양식 송어는 깨끗한 물과 사료로 키워지기 때문에 자연산에 비해 기생충 감염 위험이 훨씬 낮습니다. 따라서 춘천, 화천에서 많이 드실 수 있는 송어회는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가게 위생이 깔끔하다면요!


송어 맛있게 먹는 법

송어는 개인적으로는 회로 먹는 게 가장 맛있습니다. 네, 제가 회를 좋아합니다. 하지만, 소금 구이나 버터를 넣고 에어프라이어로 구워드셔도 정말 맛있습니다. 그리고 매운탕으로 드셔도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입니다.


평균 시세

송어는 보통 1kg당 약 1만 원에서 1만 5천 원 정도에 드실 수 있습니다. 물론, 식당에서 드시면 더 비쌉니다. 이건 양식 송어의 평균 시세고, 자연산의 경우 2배 정도 더 비싼 가격에 드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민물고기이기 때문에 회로 드신다면 양식 송어를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여름 보양식 민어: 제철, 맛있게 먹는 법, 시세 총정리!

겨울의 숨은 별미, 돌멍게 완벽 가이드

광어 제대로 즐기기: 겨울 제철부터 요리까지